호주의 시드니 Town Hall 오르간
시드니 타운 홀(Town Hall)은 호주 시드니의 중심에 있는 건축물이다. 이 건물은 Towa Hall Station
전철역과 성 안드레 성당근처의 빅토리아 여왕 건물(Queen Victoria Building)맞은편에 있다. 이 건축물은 1793년부터 1820년 까지 공동묘지였던 곳에 빅토리아 건축양식으로 건축되었고 당시의 인테리어, 지붕형태, 장식물 그리고 건축동기를 보여준다.
시드니 타운 홀은 석공에 의한 황색 사암벽돌로 건축되었다. 이 건축물은 석판지붕을 갖으며 원래 지역에 자유롭게 있었고 장애물 울타리로 둘러 있었다. 3층에 100곳 이상의 공간을 갖는 건물은 시의원 모임, 응접실, 시장실 그리고 시드니 시의원회의 상주를 이 건물의 건축가는 지금까지 정확히 결정지을 수 없었다.
2008년에서 2009년까지 타운 홀은 많은 예산을 들여 내부를 현대화하였다. 타운 홀은 국가소유물의 목록에 들어있으며 시드시 도심에있는 의미 있는 역사적인 건물 중 일부분이다.
100주년 홀의 오르간
100주년 홀(Centennial Hall)에 1886년부터 1889년까지 London의 William Hill & Sohn 오르간제작사에 의해 제작된 대형오르간이 있다. 오르간제작 후 런던에서 호주로 해상 운반되었고 1890년 타운 홀에 세워졌다. 100주년 홀은 시드니의 연주회장 및 행사장소 였다. 이전에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(Sydney Opera House가 지여졌다. 오르간의 사용 시기 이 오르간은 세계에서 제일 큰 오르간이었다. 오늘날 이 오르간은 64‘음역의 음색을 갖는 세계에서 두 개의 오르간들 중 하나이다. Pedal의 리드음색 Contra Trombone은 C3(8’의 C보다 세 옥타브 낮은 C) 음까지 온전히 배치하였다. 이 음색의 가장 낮은음은 인간의 귀로 인지되지 못한다. 오르간은 약 8700개의 파이프로 127개의 소리나는 음색을 손 건반 5단과 Pedal에 가지고 있다. 음색선택봉은 연주대 좌우측에 각각 6열로 정열 되어있다. 건반액션 및 스톱액션은 공기압력식이다. 1972년 이 오르간은 Roger H. Pogson Pty Ltd 오르간 제작사에 의해 수리되었다.